전체 메뉴

IBITA, GCC 캐나다 토론토 ‘Cosmetic Trade Misson Korea to Canada’ 개최

미션 K-뷰티 데이, 구매바이어 초청이벤트로 참가사에 맞춤형 수출마케팅지원

박찬균 승인 2024.04.16 11:00 의견 0
두번째 IBITA 윤주택 이사장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이사장 윤주택)는 오는 6월 3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제1회 캐나다 미션코리아(Mission Korea to Canada 2024)’를 국내 최초로 캐나다 토론토에서 캐다 전 지역 제조, 유통 구매바이어 단체와 공동개최한다.

IBITA는 GCC한국 대표부로서 아시아 대륙에서의 GCC. EU와 한국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코스메틱 클러스터간 협력 방안 및 러닝 익스페디션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특히, IBITA는 GCC 19개국(프랑스·영국·캐나다·미국·포르투갈·스페인·루마니아·이탈리아·터키·대만·독일·UAE·일본·한국 등으로 구성)의 각국 대표단이 멤버로 구성된 국제적 협업 및 화장품산업 연구를 위한 GCC의 한국대표부로서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주택 이사장이 GCC 국제이벤트위원장 역할을 맡고 있다.

2024년 GCC수출프로그램 그 일환으로 3일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진행되는 ‘캐나다 무역 미션코리아’는 캐나다 클러스터와의 한국 대표부간 협력계약 후속조치로 양국 간의 맞춤형 구매바이어 수출상담회, 컨퍼런스, 네트워킹을 위해 판매자와 구매자간 직접 매칭 진행한다.

또한, 캐나다 코스메틱 클러스터(CCC)는 우리 한국 무역사절단을 위하여 현지 구매바이어 초청 준비와 네크워킹 이벤트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국 간 문화투어 및 리테일투어도 함께 진행하며, 캐나다 토론토의 도심의 매력과 나이아가라 폭포의 경이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양국의 참여기업 간 전략적인 파트너쉽 관계형성을 위한 특별한 교류행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양국의 수출 가교역할로 GCC캐나다와 한국 본부의 이번 이벤트는 캐나다 화장품 시장과 한국의 우수한 브랜드 및 제조시스템을 캐나다 현지바이어와 네트워킹 매칭이 주목적이다.

자연주의 및 유기농 제품에서부터 고급 미용 솔루션까지 다양한 뷰티 관심사에 대응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추세인 캐나다는 소비자들의 독특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들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구매자들이 많아 이를 선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K-Beauty 캐나다 미션 코리아’ 개최기간 동안 진행될 주요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현지 도.소매 업체와 미팅 및 화장품 판매장과 현지 제조 및 유통사 방문 △B2B 바이어 맞춤형 매칭투어(1:1 바이어 매칭이벤트 진행) △현지바이어와 디너(저녁만찬)네트워킹 이벤트 △현지 R&D센터 방문 △참가사 제품시연을 위한 워크샵 및 세미나(소비자, 인플루언서, 언론사 초빙 등) △지속적인 후속 협력관리

한편, 한국 최초로 개최하는 캐나다 미션 무역이벤트는 한국과 캐나다 양국 화장품 기업 간의 협력·교환·교류·파트너십을 촉진하는 촉매제역할과 시장동향을 이해하고 소비자선호도와 일치시킴으로써 한국기업은 세계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