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국제헤드스파협회, ‘헤드스파 교·강사 하계연수 세미나’ 개최

이미희 승인 2022.07.18 17:08 | 최종 수정 2022.07.18 17:46 의견 0

국제헤드스파협회(IHSA)는 지난 7월 7일~8일 양일간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이노비즈파크 1층 세미나실에서 ‘2022년 헤드스파 교·강사 하계연수 학술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국제헤드스파협회는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K-뷰티, 헤드스파 산업에 발맞춰 전국의 주요 대학과 협력(MOU)하여 뷰티 관련 실무교육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선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헤드스파 전문인에 관심이 있거나 대학에 도전하고자 하는 예비 수강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K-뷰티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는 각 지역의 대학(서울 광운대·광주보건대·전남과학대·제주 한라대·대구 수성대·청주 서원대·익산 원광보건대·청주 서원대·영상대·동주대·경상대·건양 사이버대·구미대 등)의 교수진이 참여하여 헤드스파 코디네이터의 직무향상과 산업체 취업 및 미용 전문샵 오픈 등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1박2일간 연수에서는 이론과 실무, 현장에서 시연되는 직접적인 프로그램 교육, 체험까지 이루어져 참가한 교수진들에게 전했으며, 추후 동계학술세미나까지 진행될 예정이어서 뷰티전공 교수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국제헤드스파협회는 헤드스파코디네이터 2급, 1급, 인증강사, 국제강사, 검정자격증 감독관을 단계별로 위촉하고 있으며, 교재연구 및 현장실무에 따른 기술 및 임상연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헤드스파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하여 지역 거점별 총 7곳의 인증교육원이 등록되어 있고, 8월에는 인증교육원 향상교육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국제헤드스파협회는 향후 산업체의 현장실무교육도 사전등록으로 진행하며, 현장 직원들의 현실적인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산업체 매칭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두피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있어 업계의 매출성장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www.headspa.kr)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