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드뷰티아트협회와 중화민국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 MOU 체결
지난 12월 5일 (사)월드뷰티아트협회(회장 박혜경)는 중화민국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와 미용예술 및 학술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국제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의 일환으로 중화민국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 및 중화민국 만능과기대학 화장품응용 및 관리학과 관계자들이 인덕대학교 방송헤어미용예술학교를 공식 방문했으며, 방문에는 (사)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과 이사장을 비롯해 만능과기대학 화장품응용 및 관리학과 학생 5명과 교수 1명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방문단은 인덕대학교 방송헤어미용예술학교의 교육 환경과 전공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미용 교육 및 학술 분야에서의 국제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와 만능과기대학 관계자들은 인덕대학교와의 국제학술교류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협력 의사를 표명했으며, 인덕대학교 또한 양국 간 미용 교육 및 연구 분야의 상호 발전과 지속적인 교류 확대에 뜻을 함께했다.
월드뷰티아트협회와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미용예술 분야에서 공동 발전과 상호 이익을 도모하기로 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미용예술 관련 국제공모전, 예술작품 전시, 기술 세미나 등 문화행사를 통한 국제교류 ▲연구 인력 및 기술 정보 교류 ▲공동 미용학문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서의 협력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합의했다.
박혜경 회장은 “이번 협약은 해외 교육·연수 및 유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국제교류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중화민국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K-뷰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상호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한 글로벌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덕대학교 방문 일정을 마친 방문단은 서울시 노원구 소재 F2MG 뷰티아카데미를 찾아 교육시설 견학 및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K-뷰티 피부관리 테크닉을 중심으로 한 실습 교육을 이수했으며,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협회 명의의 피부관리 세미나 수료증을 수여했다.